L0GIC에서 Hudi로 닉네임을 변경하였다

L0GIC 이라는 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아니다. 또 뭐 거창하게, 과거의 나를 버린다?.. 같은 의미도 아니다. 단지 L0GIC 이라는 닉네임 안에는 일반적인 알파벳 O대신 숫자 0이 들어가있는데, 이것이 혼란을 일으켜 다들 알파벳으로만 생각하기 때문이다. 이는 추후 나 자신을 브랜딩 하면서 닉네임을 말해줄때도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고, 블로그 주소 등을 알려줄때도 도메인을 입력할때 혼동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.

Hudi?

Hudi 라는 닉네임에 큰 의미는 없다. 필자는 평소에 스트릿 의류를 입는 것을 좋아하는데, 스트릿 스타일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Hoodie (후드티) 이다. 또 다른의미로 Nerd 나 Geek 스러운 개발자 세계로 들어가도 Hoodie 는 편하게 입기 안성맞춤인 옷이다. 패션아이템으로써, 개발자의 평상복으로써도 괜찮은 의미라 내 자신을 표현하기 좋은 단어라 채택했다. 하지만, 철자를 그대로 사용하면 구글에 검색했을때 꽤나 중복 결과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, 철자를 적당히 비튼 Hudi 라는 닉네임이 탄생하였다. 허디, 휴디 등 마음대로 읽어도 상관없지만, 본인은 원 단어를 살려, 후디 라고 읽고 싶다.

스스로도 아직 Hudi 라는게 익숙치 않고, 어색하지만 뭐, 계속 쓰다보면 익숙해지기 마련이겠지. 문제는 닉네임과 도메인을 바꿔서 발생하는 유입률 저하와, 없어져버리는 구글 검색 노출이다.. 이 부분은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다.

Bye, L0GIC